자신의 목소리가

작성자
이상현
작성일
2019-06-25 12:01
조회
11
그 두 여자아이는 문을 열어둔 채 나갔음이 틀림없습니다. 무언가 끔찍한 일이 벌어진 가정집에는 사람들이 경망스러워 문을 종종 열어두니까요.
반면에 그레고르(주인공)는 훨씬 더 침착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소리가 전보다 더 또렷이 들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족들과 계장님은 그(그레고르)의 목소리를 단 한마디도 알아들을 수 없었습니다.
그(주인공)가 어떻게 자신의 목소리가 전보다 더 분명해졌다고 느낄 수 있었을까요? 아마도 그것은 그의 귀가, 그가 내뿜은 동물적 소리에 그 사이에 벌서 익숙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들(부모님과 계장님)은 이제 알았습니다. “그(주인공)에게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났다.”라고요. 그리고 그들은 이제 기꺼이 그를 도울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그의 상황(변신)에 대한 첫 번째 이 조치들은, 확신에 차나 조치들이었고 지혜로운 조치들이었습니다. 이 조치들이 그(주인공)의 기분을 더 좋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다시 사람들 사이로 되돌아 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이제 오고 있는 의사와 열쇠수리공이 엄청나고 놀라운 일을 자신(주인공)을 위해 해내리라고 기대했습니다. 비록 그가 지금 의사와 열쇠수리공의 직업적 차이를 구분할 여력이 없을지라도.
다음으로 벌어질 일들이 무슨 결정적인 일이 될는지 간에, 그는 일단 자신의 목소리를 가다듬고 있었습니다. 가능한 한 분명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그는 기침도 조금 해보았습니다. 다만 이 경우엔 너무 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며 기침을 조금 해보았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기침 소리조차도, 인간이 기침소리를 내는 방식과 충분히 다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더 이상 혼자 힘으로는 그것을 판단할 수 없었습니다.
스포츠토토